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꼬막눈 뒤트임 탈피

본문

꼬막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어느 순간 작은 눈을 꼬막눈이라 부르더라고요.

눈이 작고, 앞 뒤가 트여 있지 않고 막혀 있는 모양의 눈을 이렇게 부르는데요.

꼬막눈이라 눈 뒤트임수술을 하기도 하고,

뒤트임복원을 하고 난 후에 잘못해서 답답한 눈이 된 것을 꼬막눈 되었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뒤트임복원 후가 아닌 원래 꼬막눈이었던 분이 눈뒤트임을 하면 꼬막눈 탈피를 할 수 있는지, 아님 효과를 적게 볼 수 밖에 없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무것도 안 하신분에게 꼬막눈이란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눈의 가로 길이가 짧고, 쌍꺼풀라인이 높은 상태를 그렇게 말씀하실 거 같은데,

이 명칭을 어디에 붙여서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개 그런 경우 눈 뒤트임으로 눈꼬리를 확장하여 눈이 보이는 면적을 넓여줌으로써

눈이 가로로 길어지면서 시원하고 또렷한 느낌을 줍니다.

가로가 짧았던 형태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서 탈피를 했다고 볼 수 있죠.

다만, 이 수술은 눈꼬리와 눈 옆의 뼈 사이 공간에 여유가 있을때 그 여유가 있을 수록 개선 효과가 더 나타납니다.

 

 

눈 뒤트임 통해서 두가지 결과를 얻을 수 있죠.

눈꼬리가 내려온 뒤트임 결과와 트임만 한 결과

눈꼬리가 내려온 것은 또 트임하면서 내린 것과 그냥 내린 것으로 나눠서 볼 수 있고요.

작은 눈이어서 뒤트임을 했다는 가정하에서 보면 트임 하면서 하는 것을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뒤쪽의 여유분이 중요한건 얼마나 틀 수 있는가, 트는 수술을 할 수 있는가와 연결이 되는데,

그렇다고 해서 여유가 많이 있다고 해서 다 터준다는 것은 아니며,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중에 하나입니다.

눈 뒤트임의 부작용이 그 부분에서 많이 나타나니깐요.

한쪽의 눈을 보여드린 것은 조금 더 잘 보고 잘 이해하기 위함인데요.

검은 눈동자의 위치를 잘 봐야 합니다.

수술을 한 후에 검은 눈동자가 가운데 있어야 합니다.

어느 한쪽으로 쏠리면 눈은 꼬막눈에서는 탈피했겠지만 사시 느낌의 눈이 되기에 이 수술을 할때에는 앞트임수술을 권한다면 자신의 눈동자 위치를 보시면 됩니다.

간혹 앞트임이나 뒤트임수술을 하러 왔는데 반대의 수술을 권하는 경우 혹은 그런 상담을 받아보셨나요?

기분 나쁜다고 생각하신 적은 있으신가요?

정확한 진단을 받으셨으니 기분 나쁘실 일은 없으셔야합니다.

목적이 뒤로 길어지는 것이 아닌 눈을 커지게 하는 것인만큼 상태에 따라 눈에 맞는 진단이 내려져야 합니다.

진단을 내린 것을 이행하지 않고 강행해서 나타나는 부작용은 의료진이 아닌 환자의 책임이 되겠죠.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지오는 확실하게 설명해드리고, 눈뒤트임의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려릅니다. 

꼬막눈 = 뒤트임?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탈피 하려고 한다면 어떤 수술이 현재 자신의 눈에 가장 잘 어울리는지를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