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퇴축술
종아리 퇴축술
고추파?이걸로 하자나요 마취하고 하는건가요? 아니면 마취없이 하는건가요? 막 서서 알나오게하고 하나요?
어떤식으로 하죠? 그리고 이거 하고나면 바로 일상복귀가능한가요?물론 한 일주일정도는 무리하면 안되겠지만 나중에라도 달리기하고 발레하고 춤추고 이러는데 무리가 따르나요?
발레를 전공으로 하고 계시다면, 종아리퇴축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날 부터도 가능합니다. 당일은 아무래도 약간 다리에 힘이 빠진 느낌과 땡기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래도 걸어서 귀가하실 수 있는 정도는 됩니다.
종아리수술로 유명한 곳이 지오인데요. 지오에서 시술하고 있는 종아리 수술은 근육에 직접 시술되어지는 것이 아닌, 종아리근육으로 주행하는 운동신경의 분지를 찾아내어 작은 범위안에서 신경을 저온 열자극으로 차단하는 것입니다.
종아리에는 크게 가자미근육과 비복근이 있으며, 이중 종아리 운동의 80%를 담당하는 가자미근육은 유지한 채, 비복근으로 주행하는 신경만 선택적으로 차단하여 줌으로써 종아리의 알통을 없애고 2차적인 볼륨감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즉, 비복근(장딴지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수술이어서 종아리 알통이 많이 크신 편이라면 수술을 권할만 합니다.
수술 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부분마취 혹은 종아리 구역 차단 마취를 해서 수술하기도하며 수면마취로도 수술받을 수 있어서 전혀 아프지않게 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 마취 시에는 항상 마취과 전문의 선생님이 직접 하므로 편안하고 안전한 수면마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상활동은 대부분의 경우 수술 다음 날 정도면 괜찮습니다.
종아리 근육 축소술이 가능한 이유가 우리 몸에 있는 근육들은 각 근육이 하나의 고유한 기능을 수행하는 고유근 기능이어서 그 기능을 수행하는 근육이 1개인데 반해 종아리는 뒤쪽에 장딴지근육(비복근)과 가자미근육(넙치근) 두개의 근육이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가장 불룩하게 굵은 장딴지 근육을 줄여주어도 전체적인 기능 감소를 잘 느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즉, 불룩한 겉의 장딴지 근육을 줄여주는 대신 속에 있는 넙적한 가자미 근육을 보존하는 것이므로 어느 운동이건 수술 이전에 하셨던 심한 운동이라도 가능하며 이전과 차이를 잘 느끼지 못하는 것은 종아리 근육 중 알통 근육인 장딴지 근육만을 선택적으로 줄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수술 후에도 강한 근력이 요구되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신다면 보존하는 근육인 가자미 근육이나 다른 근육들이 발달하여 종아리가 넙적해보일 수 있어서 수술 후 운동을 러닝이나 빠른 걸음, 등산, 인라인 스케이트, 스포츠 댄스 등과 같은 운동은 권하지않으며 대신에 수영, 요가, 스트레칭, 앉아서 타는 자전거, 상체운동을 주로 권하고 있습니다.
종아리 퇴축술
종아리 퇴축술
| 앞트임 할때 (0) | 2011.08.24 |
|---|---|
| [눈] 뒤트임은 정말 안 좋은건가요? (0) | 2011.08.23 |
| 뒷트임 하고 싶어욧~ 뒷트임 잘하는곳이용~ (0) | 2011.08.22 |
| 종아리성형에 대해서요 (0) | 2011.08.19 |
| 앞트임과 뒤트임중 어떤걸~~?? (0) | 2011.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