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약간 복코예요

본문

약간 복코예요

 

코가약간복코예요 수술하고싶은데 비용이 얼마나되나요

이마랑 같이하고 싶은데..11월달에 일주일이 비어서 하려고 생각중이거든요

 

복코 또는 주먹코라고 따로 정의되어진 코의 형태는 없으나, 일반적으로 코끝이 뭉툭하고 콧대에 비해 넓고 퍼져 있어 무뎌보이는 코의 형태 말하는것으로 면밀한 분석을 통해 각각의 부위에 따른 수술이 유동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코가 뭉툭해보이는 가장 큰 원인이 코끝에 있기 때문에 주된 수술은 코끝수술이 되겠으나, 그와 밀첩하게 연관되어 있는 콧볼과 콧대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주먹코 또는 복코에 대한 수술은 콧대, 코끝, 콧볼에 대한 각각의 수술을 균형있게 맞춰줘야하는 수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단독적으로 한부위만 또는 전체적으로 모든 부위에 대해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코끝이 뭉툭하고 크다면 그 안쪽의 연골을 줄여주고 모아줌으로써 기본골격구조의 크기를 우선 줄여주게 되며, 피하조직의 두께를 어느정도 줄여주고게 됩니다. 윤곽을 살려주거나 추가적인 높이가 필요할 시에는 자가 귀연골이식을 통한 보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콧날개의 길이가 길거나, 코바닥 자체가 넓어 퍼져 보이는 경우에는 코끝 수술과 별개로 콧날개옆쪽 또는 바닥쪽의 절제를 통해 콧볼을 줄여주는 수술인 콧볼축소수술을 하게 됩니다.  콧대 또한 코끝과 따로 생각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코끝의 변화에 맞는 유기적인 균형을 유지하는 수준에서 보형물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콧대가 높고 균형이 맞는 다면 굳이 콧대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보형물은 실리콘 보형물이 여러가지 이유로 선호되고 있습니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고어텍스(써지폼)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수술은 단기 수면마취 후 국소마취를 통해 이루어지게 되며, 수술 후 일주일 정도면 일상생활하시는데 지장없을 정도로 빠르게 안정됩니다.

 

필러 주사는 부분적으로 함몰된 부위에는 효과가 좋지만 전체적인 이마 윤곽을 올려주는 용도로는 잘 쓰지않기 때문에 논외로 하면 역시 요즘의 이마성형 시술은 크게 3가지 방법(실리콘 등 이마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 인공뼈 삽입술, 지방이식술)이 가장 많습니다.
그중 지방이식술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이유는 그만큼 부작용이 적고 대량의 이식도 가능하며 자기 조직이므로 이물질이 아닌 자기 것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나 알러지 반응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알고 계시는 것 처럼 붓기나 흡수율이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처음보다는 많이 낮아지는게 지방 이식의 가장 큰 단점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상쇄할 정도로 안전성에 있어서는 가장 좋기 때문에 가장 선호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리콘이나 인공뼈(회반죽 처럼 개어서 쓰며 일정시간이 지나면 뼈처럼 단단하게 굳는 물질입니다) 삽입술은 뚜렷하고 효과가 줄어들지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장점 면에서는 지방이식술 보다는 낫습니다. 하지만 삽입을 위한 절개선이 필요하며 그게 흉으로 남을 수도 있고 이마의 감각이 떨어질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물질에 대한 거부반응이나 알러지 반응이 있을 경우도 심심찮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효과는 다소 적어도 안전하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하신다면 지방이식술이 낫고 확실하고 뚜렷한 효과를 원하신다면 실리콘 보형물 삽입술이 낫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옆광대가 있으시다면 관자노리 부분은 상대적으로 함몰되어 보일 것으로 짐작되는데 얼굴이 커보이지 않을 정도로 적절하게 관자노리에 지방이식을 해준다면 균형이 잡혀 얼굴 윤곽선이 개선되고 광대도 덜 나와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리콘 보형물은 이마와 구조가 다른 부위인 관자노리에는 넣지 못합니다. 관자노리 쪽은 지방이식만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잘 이해하시고 어떤 것에 주안점을 두느냐에 따라 수술의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간 복코예요

약간 복코예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