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장으로도 가릴 수 없는 복코의 해결방법은?

본문

화장으로도 가릴 수 없는 복코의 해결방법은?

 

우리는 아침 출근길에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화장을 하는 여성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버스는 흔들리고 지하철에서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렇게 화장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꿋꿋하게 화장을 하는 이유는 뭘까?


화장전후가 너무 달라 가족도 못 알아본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만큼 여성들은 화장으로 얼굴에 많은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파우더로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줄 수 있고, 아이라인으로 작은 눈을 크게 보이게 할 수도 있는 것이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바로 코! 피부도 화사해지고 눈도 커졌지만 화장으로 낮은 콧대와 뭉뚝한 코끝에 변화를 주기는 어렵다.
낮은 콧대와 뭉뚝한 코끝은 한국인의 특성인데 미의 기준이 서양화된 요즘 뭉뚝한 코끝은 세련된 이미지와 거리가 멀고 낮은 콧대는 자칫 촌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코성형을 원하고 있다.


그렇다면 복코(주먹코)수술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


코가 뭉툭해 보이는 가장 큰 원인이 코끝에 있기 때문에 주된 수술은 코끝수술이 되며 그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콧볼과 콧대에 대해서도 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주먹코 또는 복코에 대한 수술은 콧대, 코끝, 콧볼에 대한 각각의 수술을 균형 있게 맞춰 주어야하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단독적으로 한 부위만 또는 전체적으로 모든 부위에 대해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다.
코끝이 뭉툭하고 크다면 그 안쪽의 연골을 줄여주고 모아줌으로써 기본골격구조의 크기를 우선 줄여주게 되며, 피하조직의 두께도 필요에 따라 줄여 줄 수 있다. 코끝의 윤곽을 살려주거나 추가적인 높이가 필요할 시에는 자가 귀연골이식을 통한 보강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콧날개의 길이가 길거나, 코바닥 자체가 넓어 퍼져 보이는 경우에는 코끝 수술과 별개로 콧날개 옆쪽 또는 바닥쪽의 절제를 통해 콧볼을 줄여주는 수술인 콧볼축소수술을 하게 된다. 콧대 또한 코끝과 따로 생각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코끝의 변화에 맞는 유기적인 균형을 유지하는 수준에서 보형물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며 콧대가 높고 균형이 맞는 다면 굳이 콧대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다.

- 수 술 정 보 -  

수술시간 : 60~90분
마취방법 : 부분마취 +단기수면마취
실밥제거 : 4~7일 단계적으로 제거
통    원 : 수술 날 포함하여 8~9일 동안 2~3일 간격으로 내원하여 경과확인 및 드레싱

 

화장으로도 가릴 수 없는 복코의 해결방법은?

화장으로도 가릴 수 없는 복코의 해결방법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