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 코가 좀 짧은 것 같아요... (짧은코, 들창코)

본문

제 코가 좀 짧은 것 같아요... (짧은코, 들창코)

 

대 초반 여잔데요 제 코가 들창코 인거 같구요...

그래서 예~전에 찢어진데 꼬매러 간김에 성형외과 의사선생님 분께 이 코의 해결책을 상담을 받았었는데..

저는 코도 문제지만 코 양쪽 겉과 볼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 있잖아요..양쪽으로요

그쪽의 안면 뼈가 발달을 안해서..수술을 하려면

그 코 주변? 안면 뼈를 들어내는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머라고 수술 명 말씀해 주셨는데 기억이 안나서요 검색해도 모르겠구;

그리고... 생각보다 어려운 수술이라고 하셨어요 ㅜ.ㅜ

암튼 요런건 견적이 얼마나 나오며,

이 수술을 하면, 옆모습이라든가 들창코가 해결되는지

 

짧은 코는 말 그대로 코의 시작 부분에서부터 코끝까지의 길이가 짧은 것을 말하며, 이에 코끝까지 위쪽으로 회전되어 있는 경우 들창코라고 말할 수 있으며 이는 전문적으로는 “짧은코에 코끝이 두측회전되어 있다” 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물론 드물지만 코가 길면서 코끝이 위쪽으로 회전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들창코인지, 짧은 코인지, 짧으면서 들창코인지, 콧대의 높이가 낮은지, 높은지, 상대적인 들창코인지, 실제 들창코인지..등등.
일반적인 융비술에 비해 정확한 진단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어떻게 수술이 된다고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들창코에 대한 교정 시 콧대를 많이 높이는 것은 자칫 코끝의 부족한 교정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코의 모양을 본 후 콧대를 높여도 되는지, 코끝만 회전해주어야하는지, 같이 해주어도 여유가 있을 지, 코끝의 회전 뿐만 아니라 연장도 필요한지, 연골의 이식없이 가능한지, 귀연골만 이식해주어도되는지, 비중격연골이 반드시 필요한지..등을 결정해야합니다.

 

제 코가 좀 짧은 것 같아요... (짧은코, 들창코)

제 코가 좀 짧은 것 같아요... (짧은코, 들창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