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아리 알제거 수술, 종아리퇴축술관련

본문

직장인인데 체질적으로 그런 것인지, 고교시절 높은지대에 있는 학교를 다녀서 그런지 작은체구임에도 불구하고 상체는 말랐는데 하제는 뚱뚱합니다.
상체가 너무 말라서 하체의 뚱뚱함이 부각되는 체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등산을 매주 다녀서 종아리가 더 튼실해지는 거 같아 고민도 되구요
신경이중용해술 수술하고 한달간은 등산을 안하면 되긴하는데 제 인생이 걸린 문제이기도하니 신중히 택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비용은 얼마이며, 부작용은 없는지, 노후까지 고려되는 것인지

 


등산을 즐겨 하시면서 늘씬한 종아리를 얻는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수술을 하기에 앞서 이점에 대해서 심사숙고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상적인 체력단련을 위한 운동이 아닌 등산(간단한 산책 수준의 등산은 무리없습니다)이나 싸이클링등의 종아리의 강한 근력이 요구되는 운동은 수술 여부를 떠나 동양인의 해부학적 특성상 종아리 근육의 비대를 초래하게 됩니다.
수술을 통한 종아리 근육의 퇴축을 결정하실 때에는 수술 후의 종아리 윤곽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또한 필요하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수술 후 부작용이라는 것은 말씀하신대로 수술을 통해 비복근(종아리 알통의 주된 근육입니다)의 신경차단을 통한 2차적 위축상태에서 과다한 운동을 하게 되어 비복근보다 안쪽에 위치한 가자미근육의 보상성 비대로 인한 종아리 옆선의 비대를 들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에는 가급적 심한 운동을 자제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 일상생활 및 간단한 운동(골프, 수영, 조깅 등)을 하시는데 있어서 전혀 문제될 것이 없는 수술입니다.

관련글 더보기